횡성관광종합사격장
승용차

횡성에는 다양한 관광코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답산, 태기산을 비롯한 명산과 계곡 폭포, 그리고 각종 휴양림을 비롯하여, 다양한 유무형 문화재, 공원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일정, 권역, 테마, 진입로별로 관광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코스 : 횡성관광종합사격장 → 횡성댐/횡성호/횡성온천 → 주천강강변자연휴양림 → 안흥찐빵마을 → 태기산

축제가 열리는 섬강유원지에서 중앙고속도로 횡성IC 방면으로 나가, 국도를 타고 홍천 방면으로 좀 더 진행하면 공근면사무소가 나며 이를 지나 오른쪽으로 횡성관광종합사격장 있습니다.

착공 11년 만에 완공된 횡성댐으로 생긴 횡성호는 횡성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매김할 기대주이며 댐 주위를 따라 잘 포장 된 주변도로를 달리는 멋진 드라이브 코스가 있습니다.

1999년에 문을 연 이곳은 광대한 천연림을 만난다는 즐거움 뿐 아니라 우리나라 최초로 강변에 조성된 휴양림입니다. 휴양림 내에는 숲속학교(연수원), 숲속의 집, 야영장, 숲속교실, 물 놀이터, 미니축구장, 배구장, 체력단련장이 있어 가족, 직장동료, 각종단체 모임 등을 즐길 수도 있고, 등산로와 산책로를 이용해 잠시 삼림욕을 즐기기에도 적합한 장소입니다.

안흥에는 1998년부터 업소들이 늘어나기 시작해서 지금은 20여 곳이나 됩니다. 횡성군은 안흥찐빵을 모델로 캐릭터를 개발하고 캐릭터상품까지 출시한 것뿐 아니라 찐빵축제 등과 연계해 지방특산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횡성 최고의 명산 태기산은 설경이 아름다운 곳이지만 가을철에 찾으면 그 청량감과 청정함이 더욱 선명하게 그려지는 곳입니다.

온라인으로 즐기는, 횡성한우축제!

강원 횡성문화재단, ‘횡성한우축제’ 슬로건 공모